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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2Q1YMgA2l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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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벤츠 전기차 화재사건으로 전기차 배터리 이력관리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고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하는 등 발빠른 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2년여 동안 전기차 배터리 이력제도에 대해 검토만 하고 도입을 미적거리다가 최근의 전기차 배터리 화재 사건으로 배터리 이력제도를 도입하려 하고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는 현대차와 기아의 경우 국산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지만 비용절감을 위해 값싼 중국산 배터리 채용을 검토하고 있는 상황에서 벤츠 전기차 화재 사건이 발생해 현대차와 기아는 다른 완성차 업체들보다 먼저 전기차 배터리 브랜드를 공개하며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전기차 배터리 이력관리를 위해 레이저 마킹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이력을 디지털로 관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빛레이저는 스마트팩토리의 생산관리 방안으로 레이저 마킹을 통한 이력관리 시스템을 갖고 있는데 이를 전기차 배터리 관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들은 레이저 마킹 기계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이력관리에 나설 수 있어 레이저 마킹 기계를 구비해야 할 상황입니다

 

정부가 전기차 배터리 정보 공개를 넘어 디지털로 관리하는 '배터리 여권' 제도 도입도 적극 검토하고 있어 제조공정에 레이저 마킹기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빛레이저는 배터리 조립 공정에 사용하는 셀 추적 레이저 마킹 시스템(아이스캔 마커)을 보유 중으로 전기차용 이차전지 제조 공정 중 제조품의 이력 추적을 목적으로 마킹이 가능하며 바코드에는 생산공장과 생산일자를 포함해 생산설비 등의 정보가 담기게 됩니다.

 

이는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검토가 끝나면 전기차배터리 제조공정에 한빛레이저의 레이저마킹기 설치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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