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가 테슬라에 차량용 보조 배터리를 공급하면서 전기차 부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이미 중국 상하이에서 생산 중인 테슬라 중형 전기 SUV(다목적스포츠차량) 모델Y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 배터리 전문 자회사인 한국아트라스비엑스를 흡수합병한 한국앤컴퍼니는 테슬라와 계약을 맺고 볼륨(인기)차종인 모델3에 전기차용 보조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데 보조 배터리는 메인 배터리의 주행 성능을 최적화하고 자동차 시동과 주변기기 전력유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아트라스비엑스가 만든 보조 배터리는 해외에선 '한국', 국내에선 '아트라스' 브랜드로 각각 판매되는데 업계에선 한국앤컴퍼니가 테슬라에 보조 배터리 추가 납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납축전지 제조사인 아트라스비엑스는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연간 1600만대분 이상의 생산능력을 보유 중인데 아트라스비엑스의 기존 사업은 한국앤컴퍼니 'ES(에너지솔루션)사업본부'로 재편됐습니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납축전지 제조 및 판매를 넘어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미래 에너지 사업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전기차 부품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아직 미미하지만 성장성과 수익성 측면에서 갈수록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앤컴퍼니의 한국아트라스비엑스 흡수합병 과정에 소액주주들에게 분리한 합병비율을 적용했다고 논란이 되었었는데 금감원에서도 합병보고서를 반려하기도 하는 등 잡음이 있었지만 오너일가가 원하는 식으로 흡수합병에 성공했습니다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직접 배터리 사업을 하기 때문에 지주회사에 수익을 몰아줘 오너일가가 배당으로 수익을 받아가는 전략을 쓰는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