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yk8FSRTTqmk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콘텐트리중앙이 2024년 연간 실적으로 연결기준 매출 8798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잠정 공시했고 또한 영업손실은 459억 원으로 적자폭을 축소했고 2024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2039억 원, 영업손실 16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콘텐츠 제작 및 OTT 유통 회사인 SLL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2024년 4분기 매출 1073억 원, 영업이익 12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는데 연간 실적도 개선되어, 별도 기준 매출 3930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을 달성했고 연결기준으로는 매출 4701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312억 원으로 적자폭을 축소했습니다

 

SLL은 2024년 4분기에 공개한 콘텐츠들이 연초에 좋은 반응을 받으면서 2025년 새해 실적에 대한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놓고 있는데 특히, ‘옥씨부인전’은 일본 OTT 유넥스트(U-NEXT)에서 1위를 기록했고, ‘정숙한 세일즈’는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TV 부문 TOP10에 진입했으며 ‘지옥 시즌 2’와 ‘미스터 플랑크톤’ 역시 넷플릭스 글로벌 TOP10에 오르며 올 해 SLL의 실적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화관 운영사인 메가박스는 2024년 4분기 매출 597억 원, 영업손실 128억 원을 기록했으며, 연간 매출은 2916억 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폭을 줄였는데 이는 2024년 진행된 비용 효율화 덕분으로 경기침체에서도 실적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2024년 4분기에는 윤석열 불법비상계엄으로 극장을 찾는 관객이 줄어들어 기대작들의 흥행이 부진해 박스오피스 매출이 감소했으나,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의 ‘탈주’와 디즈니플러스의 ‘강남 비-사이드’의 흥행으로 실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체험형 콘텐츠 자회사인 플레이타임중앙은 2024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 138억 원, 영업손실 7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부실 지점 폐점과 고가 브랜드 신규 출점 전략으로 단기적인 실적 악화가 영향을 미쳤고 2025년에는 신규 점포 오픈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및 태국 등 해외 사업 확장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 해 중국의 한한령 완화로 중국시장에 대한 콘텐츠 수출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중국은 넷플릭스가 진출하지 못한 거대시장으로 콘텐트리중앙에게는 큰 시장이 열리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한령 와중에 공개한 작품들에 대해서 중국인들이 어둠의 경로를 통해 즐기고 있어 이를 중국 OTT들을 통해 정식 수입 공개된다면 상당한 실적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콘텐트리중앙으로서는 올 해가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는 실적개선의 기대감을 키우는 한 해 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콘텐트리중앙 20241127 삼성증권.pdf
1.03MB
콘텐트리중앙 20250214_대신증권.pdf
0.52MB
콘텐트리중앙 IR 2025.pdf
0.87MB
콘텐트리중앙_20250217 유진투자증권.pdf
0.78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