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giCKWtdDCyY

안녕하세요

삼성전자가 미국과 캐나다 특허청에 '삼성봇'을 특허 등록했다는 소식에 이랜시스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18일 장 종료 현재 이랜시스는 전거래일대비 1010원(29.93%) 급등한 상한가 4385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의 브랜드를 삼성봇으로 낙점하고,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서기 앞서 로봇 브랜드인 '삼성봇'(SAMSUNG BOT)의 상표권을 최근 미국 특허청과 캐나다 특허청(USIPO·CIPO) 등에 등록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랜시스는 청소기 감속모터의 국내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디지털도어록의 몸체가 되는 모티스락과 리덕션모터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SDS, SK매직, 코웨이, 노비타, 대림비데, 솔리티, 아이레보, 코맥스, 청호나이스, 쿠첸, 유진로봇 등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어 최근 매수세가 집중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청소로봇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고가인 삼성전자와 LG전자 뿐 아니라 중소기업들마져 판매가 급증하면서 청소기 감속모터 실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3분기 실적 기준으로는 지금 주가가 상한가 한방으로 넘어가 버린 상황인데 올 해 실적증가 기대감을 주가에 반영하고 있는 겁니다

 

로봇관련주는 올 해 시장의 화두가 될 가능성이 큰데 삼성그룹과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에 로봇관련 계열사가 주도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리앤시스20210609.pdf
0.73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