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엠폭스(MPOX·옛 명칭 원숭이두창)가 여전히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에 해당한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진단했습니다.

 

약 1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WHO 위원회는 제네바에서 열린 회의에서 엠폭스에 대한 경보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WHO는 "감염 사례의 증가와 지리적인 확산, 전반적으로 단합된 대응의 필요성에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해 엠폭스의 아프리카 외 확산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지난 13일 기준 올해 아프리카에서 보고된 엠폭스 의심 사례는 5만3천903건에 달하며 이 가운데 1만1천147건이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고, 1천109명이 사망해 치사율이 높은 감염병으로 치부되고 있습니다.

 

엠폭스는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급성 발열 발진성 질환으로 WHO는 올해 초부터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치명률이 높고 전파 속도가 빠른 새로운 변종인 하위계통 1b형(Clade 1b) 엠폭스가 확산하자 지난 8월 PHEIC를 선언했습니다.

 

엠폭스도 바이러스 감염으로 변이바이러스가 계속 발견되고 있는데 아프리카 지역 이외에는 보건위생 수준이 높고 관련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어 치사율이 낮다고 알려졌지만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기존 백신과 치료제의 효과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엠폭스의 조기진단과 격리를 통한 치료가 확산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어 조기진단의 필요성에 진단키트 관련주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진단키트주

씨젠

휴마시스

엑세스바이오

에스디바이오센서

바이오노트

녹심자엠에스

우리바이오

유투바이오

진매트릭스

랩지노믹스

미코바이오메드

피씨엘

수젠텍

세니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