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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펜데믹에 화장품 소비 둔화 직격탄을 맞은 아모레퍼시픽의 실적이 기대보다 잘 나온 모습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실적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은 중국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인데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 증가한 4조8631억원, 영업이익은 무려 140% 늘어난 3434억원으로 집계됐고 지난해 4분기 매출 역시 14% 증가한 1조3247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56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온라인과 면세 채널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고, 특히 '설화수' 등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채널 성장이 두드러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해외에서는 지난해 중국에서 설화수 매출이 약 50% 늘었고, 오프라인 매장 폐점 등 효율화를 단행한 효과로 비용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펜데믹 위기를 경영권 승계를 위한 지배구조 개편과 연결하는 모습인데 특히 해외시장에서 투자가 많이 이뤄진 중국시장에서 중국사드보복 이후 소비가 회복되고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증권사들도 아모레퍼시픽의 주가반등을 기대하며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는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실적회복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2021년 5월 27일 최고가 30만원을 찍고 내려와 지난 달 2022년 1월 10일 최저가 144,000원을 기록해 주가가 반토막이 나고 말았는데 이후 지난 해 4분기 실적발표와 함께 저가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데 지난 해 실적 기준으로는 21만원대 주가가 적정주가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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