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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는 이달 29일 한국산 화장품의 UAE 수입 시 관세(5%)를 단계적으로 철폐한다는 내용이 담긴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에 공식 서명했고 이에 따라 이르면 내년부터 국회 비준 동의를 거쳐 관세가 단계적으로 철폐되는데 국회 비준 동의 이후 즉시 관세가 4%로 인하되며 이후 매년 1%씩 낮아지게 되며 궁극적으로 무관세로 통관하게 될 것 같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 협정으로 대 UAE 화장품 수출액은 연간 1억달러를 거뜬히 넘어설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세화피앤씨는 독보적인 염모제-헤어케어 기술을 보유한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모레모’, ‘모레모 포맨’, ‘리비긴’, ‘리체나’ 등 프리미엄 염색약과 헤어케어 제품을 아시아, 중동, 북미 등 전세계에 공급해 K뷰티 대표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레모는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해외 채널에서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고 리체나는 홈쇼핑 유통에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고 그 외 향후 성장 동력이 되어줄 신규 브랜드 육성을 위해 R&D부터 마케팅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세화피앤씨는 2016년부터는 염모제 중심 사업구조에서 헤어케어류로 사업을 확장해 전문 헤어코스메틱 방향으로 사업 구조 재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0년 처음으로 화장품 매출 215억원, 매출 점유비 50%를 상회하며 염모제 매출 비중을 넘어섰고, 2023년 56.9%로 계속해서 화장품 매출이 염모제 매출을 상회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화피앤씨는 홈쇼핑과 다양한 마케팅망을 통해 판로를 넓히고 있고 해외수출 확대를 통해 K뷰티 상품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세화피앤씨는 뷰티브랜드 모레모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명소인 블록버스터급 초호화 호텔 아틀란티스 더 로얄과 아틀란티스 더 팜 내 최고급 미용실 알케미 살롱에 헤어케어 제품을 론칭하기도 해 아랍에미리트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갈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실적호전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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