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1EVJjEQMlj8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불닭볶음면으로 전 세계적으로 매운라면 돌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의 경우 해외 매출 비중이 2019년 50%에서 올해 77%까지 급증하고 있어 내수시장 보다 해외수출에서 주로 매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해외 진출 시기에서 오뚜기와 농심에 뒤처졌지만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불닭볶음면을 알리며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러브콜을 받는 데 성공했습니다

 

삼양식품은 해외시장에서 매운라면 돌풍이 불면서 대표 K라면 브랜드로 '불닭볶음면'을 키우고 있는데 유튜브와 SNS를 통해 관련 동영상과 밈이 만들어지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식을 높여가고 있어 해외시장에서 좋은 호평을 받으며 시장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중국과 일본 같은 아시아 뿐 아니라 미국과 EU에서도 많이 팔리고 있는데 해외매출에서 마진율이 올라가고 있고 원달러환율도 오르고 있어 환차익을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양식품의 밀양 2공장이 준공되면 생산 능력이 기존 대비 약 40% 증가할 것으로 보여 해외 매출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현재 100여개국에서 연간 약 10억개가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가 됐는데 아시아뿐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불닭브랜드 매출은 올해 1조원을 넘었고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불닭브랜드 연간 매출이 1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삼양식품은 수출 품목을 다각화하고 해외법인과 시너지를 내 지금의 수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삼양식품 2024Q3 실적발표.pdf
0.72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