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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TFDWjFGcvVo?si=Lh-it6RKjWInKGP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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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해 현대차그룹이 80km 3단계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하겠다고 했을 때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대거 급등했는데 현대차그룹이 기술적 문제로 실패하고 관련 임원들이 교체되는 등의 우여곡절을 거치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대거 하락세를 보였는데 올 해 들어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3단계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선언하고 있어 자율주행 관련주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개발한 3단계 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브 파일럿'을 탑재한 전기차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포춘은 캘리포니아주 교통국(DMV) 자료를 인용해 메스세데스 벤츠는 현재까지 캘리포니아주에서 드라이브 파일럿 기능이 들어간 전기차 65대를 판매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와 함께 네바다주에 소재한 일부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매장에서도 드라이브 파일럿을 탑재한 전기차의 시판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는데 드라이브 파일럿이 장착된 메르세데스-벤츠 차종은 2024년형 EQS와 S-클래스입니다.

 

캘리포니아주와 네바다주에서 3단계 자율주행차가 시판된 것은 이들 지역이 자율주행차에 대한 준비가 가장 앞서 있고 관련 인허가를 제일 먼저 내주었기 때문입니다

 

3단계 자율주행부터 인간의 운전에 대한 개입이 최소화되기 시작하는 것으로 차량 운전의 주체가 인간보다 자율주행기술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되는 단계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지난 2019년부터 메르세데스 벤츠에 자율주행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를 공급하고 있는데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공급하는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는 자율주행 센서 부품인 레이더를 탑재해 전후방 레이더가 동작하면서 사람과 사물을 선택적으로 감지해 녹화하는 인공지능(AI) 인식 알고리즘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메르세데스 벤츠 외에 BMW와 아우디에도 영상저장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등 반순정(PDIO: port·dealer installed option)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자율주행 기술에서 양산을 통한 실적개선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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