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원미디어가 자회사의 웹툰 부문 매출 성장 기대감에 힘입어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일 오전 10시 48분 현재 대원미디어는 전 거래일보다 1,150원(10.36%) 오른 1만 2,2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증권사들은 대원미디어의 자회사 대원씨아이에 주목하고 있는데 만화 출판 부문 강자로 거론되던 대원씨아이가 웹툰·디지털 부문 매출을 늘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대원씨아이의 디지털 매출 비중이 2017년 28%에서 올해 50%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는데 김동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전사적인 측면의 웹툰 사업 강화, 자체 지식재산(IP) 본격화 등 큰 변화가 예상된다”고 평가했습니다.

NH투자증권도 이날 보고서를 내고 “대원씨아이의 가치 재조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는데 NH투자증권은 대원씨아이의 목표 주가매출비율(PSR)을 4배로 가정하고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대원씨아이 지분 80.2%의 가치가 1,360억 원 수준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웹툰 업종의 올해 상장사 평균 PSR이 4.7배 수준임을 고려한 것입니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대원미디어의 본업, 대원방송, 부동산 가치를 고려하면 현 주가가 저평가된 상황이라고 판단한다”며 “2021년은 (대원씨아이가) 웹툰 시장에서의 양호한 성장 추세를 확인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웹툰시장이 커지는 것은 네이버나 카카오 등이 온라인 컨텐츠로 웹툰을 키우고 있기 때문인데 웹툰작가들 중에 스타들이 탄생하는 것도 시장 성장성에 도움이 되는 모습입니다

여기다가 대원미디어가 제작투자한 국산 3D 애니메이션 TV시리즈 "시간여행자 루크"가 전 세계 안방극장에 3월부터 방영을 앞두고 있어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