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C05NpFhXP8c

안녕하세요

테슬라가 북미 지역에 전기차 공장을 추가할 전망인 가운데 캐나다가 유력하다는 소식에 대성파인텍이 강세입니다. 

 

대성파인텍이 LG전자와 캐나다 마그나 인터내셔널 간 합작사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에 핵심기술 특허 부품을 공급한 바 있어 관심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10일 오전 11시 47분 현재 대성파인텍은 전 거래일 대비 420원(29.79%) 오른 1830원에 거래 중입니다.

 


8일(현지시각)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테슬라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신규 생산라인 구축 관련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일렉트렉은 지난달 테슬라가 제출한 서류를 인용해 “테슬라는 첨단 제조 시설을 마련하기 위한 인센티브를 조율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미국 중국 독일 등에 기가팩토리를 두고 있는데 캐나다행이 확정되면 6번째 기가팩토리가 세워지는 것으로 현지 언론에서는 연내 구체적인 계획이 발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글로벌 전기차 및 배터리 업체 생산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범정부 차원에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세금 감면과 보조금을 제공하는 덕분입니다.

 

캐나다 연방정부는 배터리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텍사스 본사에서 열린 연례 주주총회에서 “올해 안에 기가팩토리6 신축 계획을 발표할 수 있다”고 예고했고 캐나다를 겨냥한 발언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한편 대성파인텍은 마그나에 파인 블랭킹(Fine Blanking) 기술을 적용한 도어락(Door Lock) 등 부품 제조에 필요한 금형을 공급한 바 있습니다.

 

자동차공장이 하나 만들어지면 그만큼 생산량이 증가하게 되고 부품사들은 생산량 증가에 수혜를 볼 수 있습니다

 

대성파인텍은 마그나와 거래관계가 있어 전기차 시장의 성장은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다 대성파인텍은 고점대비 1/3토막이 난 주가에 저가매수세가 유입될 수 있는 가격대까지 흘러내린 상황이라 개인투자자들의 저가매수세의 묻지마 매수에 쉽게 상한가까지 급등하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대성파인텍 2021.pdf
1.47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