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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올해 1분기에 영업손실을 봤는데 1분기 별다른 신작이 없는 상황에서 기존 게임의 매출이 줄어든 탓입니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315억원, 영업손실 119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는데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0.7%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고 같은기간 순손실은 51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분기 해외 매출은 5294억원으로 전체의 84%를 차지했는데 넷마블은 일본을 중심으로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을 확대하면서 '3N'으로 대표되는 국내 대형 게임사들 중에서도높은 해외 매출 비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1분기에 대형 신작이 부재했고 기존에 운영하는 게임들은 출시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성장 단계도 하향 안정화에 들어갔다"며 "해외사업의 계절적 요인 등도 영향을 미치면서 1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 '제2의나라: 크로스월드' 글로벌 버전을 시작으로 '골든 브로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머지 쿵야 아일랜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의 신작을 내놓는다. 하반기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하이프스쿼드', '그랜드크로스W'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집행임원은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신작 개발 일정에 차질이 생기면서 기대에 못 미치는 부진한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며 "2분기부터는 다양한 자체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작 출시와 블록체인·메타버스 등 신사업 강화로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게임업체들과 다르게 1분기 적자를 기록하면서 어닝쇼크를 가져와 투매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넷마블이 블록체인 기술 기반에 메타버스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최근 가상화폐시장 붕괴 충격에 더 영향받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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