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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중국의 비야디(BYD)가 국내 시장에 선보일 첫 번째 차량은 준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토3’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르면 13일 아토3에 대한 배출가스·소음 인증을 부여할 예정인데 환경부 인증을 통과하면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효율 인증 및 국토교통부 제원 통보 등 전기차 출시를 위한 국내 인증 절차를 모두 마무리하게 됩니다.
BYD는 ‘씰’·‘돌핀’ 등의 국내 인증 절차도 진행 중인데 현재까지 국토부 제원 통보를 완료한 BYD 차량은 아토3가 유일합니다
아토3의 국내 출시 가격은 3000만원 중반대가 될 전망인데 재활용률이 낮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해 올해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규정에 따라 국내 차량보다는 적은 보조금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BYD코리아는 오는 16일 인천 상상플랫폼에서 승용차 브랜드 국내 공식 출범을 알리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BYD 말고도 샤오미도 한국법인에 전기차 판매를 정관에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고 립모터도 파리모터쇼에서 한국 전기차 시장 진출 임박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불신의 벽을 중국산 전기차 브랜드들이 어떻게 뛰어넘을 수 있을 지 의문이 드는데 소비자 눈높이가 중국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중국인 소비자 다루듯이 했다가는 중국산 가전이 진출실패를 했을 때와 같은 결과를 가져올 것 같습니다
BYD가 가성비 좋은 전기차 라는 싼가격을 무기로 우리나라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라 AS에 대한 신뢰만 준다면 부유층도 글로벌 1위 전기차이면서 한때는 워런버핏이 투자하기도 했던 BYD 전기차를 구매할 가능성이 현대차와 기아는 내수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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