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T1JIffJxThM

안녕하세요

전자지급결제대행(PG)업체 KG이니시스가 가상자산 분야에 진출한다고 25일 공시했습니다.

 

KG이니시스는 이날 '장래 사업·경영 계획' 공시에서 지분 100%로 특수목적법인 자회사를 설립하고 가상자산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공시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특수목적법인 자회사 설립을 마쳤습니다.

 

KG이니시스는 공시 후 언론에 배포한 자료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결제사업과 예치·수탁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신규사업 첫 단계를 가상화폐 발행으로 시작하고, 신용카드나 휴대폰 결제처럼 결제 수단의 일종으로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KG이니시스는 설명했습니다.

 

KG이니시스는 "가상화폐 발행·유통뿐 아니라 대체불가토큰(NFT) 위수탁, 가상자산거래소 등 다양한 방향의 사업 확장을 검토 중"이라며 "모든 디지털자산에 가치를 부여하고 소비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실제 KG이니시스는 의류, 인테리어, 여행, IT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누적 17만 가맹점을 보유한 만큼 기존 PG사업과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KG이니시스가 선제적으로 나가는 것은 시장 선점 효과를 노리겠다는 것으로 기존 디지털금융을 통해 가상자산시장으로 연결시키려는 것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