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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브의 1분기 실적발표 이후 증권사들의 목표가 랠리가 다시 시작된 느낌입니다
증권사들은 3일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하이브의 목표주가를 줄줄이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전날 하이브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2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1.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는데 매출은 4천10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4.1%, 당기순이익은 498억원으로 62.5% 늘어나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1분기 기준으로는 사상 최고치로 방탄소년단BTS의 단체활동 없이 이룩한 실적이라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삼성증권은 이날 하이브의 목표주가를 기존 17만8천원에서 33만원으로 올렸고 NH투자증권[005940](31만원→37만원)과 메리츠증권(27만원→30만원), KB증권(29만5천원→33만원), 하나증권(29만원→33만원), 키움증권[039490](26만5천원→34만5천원), 신한투자증권(26만5천원→33만원), 하이투자증권(31만원→33만원), 현대차증권[001500](30만원→33만원), 유진투자증권[001200](30만원→33만원) 등도 목표가를 상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이브의 1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를 24만원대로 평가하고 있어 이번에는 오버슈팅이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증권사들은 공통으로 하이브가 멀티 레이블 시스템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의 성과를 끌어올렸다고 평가했는데 방탄소년단BTS에 의존하는 수익구조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하는 실적입니다
방탄소년단(BTS)의 완전체 활동 없이도 솔로 활동과 그룹 세븐틴, TXT 등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주력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팬덤을 확장하고 신인 그룹 뉴진스와 르세라핌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이브의 개별 레이블 단위의 활동으로 한국,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엔터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레이블별로 국내외 팬덤 규모가 확대되면서 음반 판매 호조, 오프라인 공연 규모가 커지면서 이익 증가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이브가 운영하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의 성장도 주목되는데 오프라인 매출을 자연스럽게 온라인 매출로 연결하고 있고 월 구독 서비스 '멤버십+'를 통해 꾸준한 실적 안정세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었던 방탄소년단BTS에 의존한 실적에서 다양한 수익구조를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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