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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해 수익성이 떨어지는 게임들을 서비스 중단하면서 빠르게 정리하고 있는데 올 해 신작게임 런칭을 예정하고 있어 수익성 개선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7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여명 for Kakao' 서비스를 종료했는데 여명 공식 홈페이지 내 연결된 공식 카페 역시 접속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7일에도 자회사 넵튠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프렌즈사천성'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고 프렌즈사천성은 2016년 9월, 여명은 2017년 3월 출시된 게임입니다.
두 게임의 서비스 종료는 회사 실적 개선을 위한 비용 효율화 차원과 향후 공개될 신작 개발에 더 집중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지난 3분기 매출은 1939억원, 영업이익은 57억원을 기록했는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3%, 80.1% 감소한 수준으로 모바일 게임의 매출도 같은 기간 약 31.1% 감소한 약 126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2분기에도 매출 2356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 1년 전과 비교해 각각 13%, 89% 줄어들며 부진한 실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래된 수익성이 떨어지고 경쟁력이 떨어지는 게임들은 개발사와 협의해 서비스 중단하고 앞으로 신작 게임에 집중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 '패스 오브 엑자일2' 글로벌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 출시하며 마케팅에 힘쓰고 있는데 개발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신작 모바일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과 '프로젝트Q'(가칭)의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게임 성적에 따라 올 해 IPO도 기대를 갖게 하는데 카카오게임즈의 유럽법인이 최대주주로 있어 수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게임 런칭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IPO 기대감에 단기적으로 주가는 25,000원대로 올라설 가능성이 크고 중기로는 30,000원을 넘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로 소비가 위축되어 있지만 게임주들은 적은 돈으로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이라 오히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고 올 해 중국 한한령 완화로 중국게임시장 진출로 실적의 점프업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주 전반에 중국 한한령 완화에 따른 중국 게임판호 발급 바람이 불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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