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이지엔터테인먼트#1분기실적발표 #어닝서프라이즈 를 기록했는데 막강한 글로벌 팬덤을 자랑하는 #블랙핑크 덕분인데 코로나19로 대면 공연이 크게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음반 판매량과 온라인 콘서트만으로 영업이익이 급증했습니다.

와이지엔터는 1분기 매출 970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는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는데 컨센서스(50억원)를 90% 웃돈 어닝서프라이즈입니다.

그동안 상대적으로 부진한 실적을 보였던 와이지엔터가 본격적인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은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의 글로벌 팬덤 덕분인데 와이지엔터의 1분기 음반판매량은 총 105만 장으로 전년 대비 10배 늘어났습니다.

블랙핑크와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가 각각 62만 장, 31만 장을 기록했는데 지난 1월 말 열린 블랙핑크 온라인 콘서트 티켓은 약 28만 장이 팔렸는데 유튜브 수수료를 제외한 온라인 콘서트 매출은 90억원가량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이번 1분기 실적으로 방탄소년단(BTS) 외에 블랙핑크도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유의미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 입증됐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와이지엔터 연간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 3375억원, 영업이익 331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32.1%, 451.6% 늘어난 예상치로 2분기 컴백하는 아티스트가 많지 않지만 3분기부터는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블랙핑크 그룹도 컴백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연간 실적이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블랙핑크(BLACK PINK)의 ' #킬디스러브 '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3억뷰를 돌파했는데 블랙핑크 통산 두 번째 대기록입니다.

2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 39분께 유튜브 조회수 13억 회를 넘어섰습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3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두 편을 보유한 최초의 K팝 그룹이 됐는데 앞서 이들의 또 다른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가 13억뷰를 달성한 바 있으며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16억뷰를 눈앞에 뒀습니다

와이지엔터의 주력 아티스트가 블랙핑크가 되고 있는데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3억뷰를 돌파하면서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어 와이지엔터 실적에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코로나19백신 접종이 늘어나면서 비대면 온라인 공연에서 내년에는 대면공연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향후 걸그룹 블랙핑크의 활약에 와이지엔터의 부활을 기대해 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와이지엔터 2021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동 정보는 확정치가 아닌 잠정치로서 향후 확정치와는 다를 수 있음.
1. 연결실적내용
구분(단위 : 백만원, %) 당기실적 전기실적 전기대비증감액(증감율) 전년동기실적 전년동기대비증감액(증감율)
(2021년
1분기 )
(2020년
4분기 )
(2020년
1분기)
매출액 당해실적 97,017 83,328 13,689
(16.4%)
52,638 44,379
(84.3%)
누계실적 97,017 - - 52,638 44,379
(84.3%)
영업이익 당해실적 9,533 5,420 4,113
(75.9%)
-1,037 10,570
(흑자전환)
누계실적 9,533 - - -1,037 10,570
(흑자전환)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당해실적 20,458 4,809 15,649
(325.4%)
-4,281 24,739
(흑자전환)
누계실적 20,458 - - -4,281 24,739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당해실적 8,650 2,913 5,737
(196.9%)
-8,855 17,505
(흑자전환)
누계실적 8,650 - - -8,855 17,505
(흑자전환)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순이익 당해실적 6,276 5,401 875
(16.2%)
-4,207 10,483
(흑자전환)
누계실적 6,276 - - -4,207 10,483
(흑자전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