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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승객 190여 명이 탄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 항공기가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2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제주에서 오전 11시 40분에 출발해 낮 12시 45분에 대구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던 아시아나항공 OZ8124편이 문이 열린 채로 대구공항에 착륙했는데 당시 비행기 비상구 쪽 좌석에 탑승한 승객이 비상구 레버를 건드리며 문이 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목격자 증언에 따르면 대구공항 착륙을 앞둔 낮 12시 40분께 탑승객 A(33) 씨가 왼쪽 앞에서 세 번째 출입구 쪽으로 다가갔는데 착륙 안내 방송이 나오고 2∼3분가량 지난 순간 출입구 쪽으로 다가간 A 씨는 갑자기 문을 여닫을 때 사용하는 레버를 돌려 비상구가 열리게 되는 사고가 발생했는데 항공기 객실 승무원 여러 명이 있었지만 아무도 그가 문을 여는 것을 제지하지는 못했고 이 사고로 출입구가 열리면서 객실 안으로 바람에 세차게 불어 들어왔고, 주변 승객들은 공포에 떨며 착륙했습니다.



한 승객은 “문이 열려 기압 차가 발생하면서 에어컨과 송풍기로 보이는 곳에서 순식간에 먼지가 나와 비행기 내부가 뿌옇게 변했다”며 “비행기가 폭발하는 줄 알았다. 이렇게 죽는구나 싶었다”고 증언하기도 했습니다.



비행기에는 194명의 승객이 탑승한 상태였으며 다친 사람은 없으나 일부 승객이 호흡곤란을 호소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경찰은 항공기가 착륙한 직후 출입문을 열려고 한 혐의(항공보안법 위반)로 A 씨를 긴급 체포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이나, 비상구 좌석 승객이 본인이 비상구 레버를 건드렸다는 진술을 해 경찰 조사 중”이라고 밝혔는데 체포된 A씨는 정상적인 대화가 어려운 정신 상태였다고 합니다



항공기 비상구는 항공기 사고 시 누구나 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맘만 먹으면 언제든지 열 수 있는데 일정 고도 위에서는 기압차로 문이 열리지 않지만 이번처럼 착륙과정에 지상으로 접근하면 쉽게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번 사건이 장중에 알려지면서 아시아나항공의 주가가 하락세를 나타내기도 했는데 사실 아시아나항공의 주가는 대한항공과 합병이 미국 법무부의 소송 검토로 무산될 위기에 놓인 것이 더 악재가 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무산될 경우 아시아나항공은 산업은행과 은행들의 법정관리에 들어가거나 파산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보여 대량실업 사태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미국인들이 태평양 노선에서 비싼 항공료를 지불할 위험이 있다고 소송을 제기할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의 태평양 노선 이용자들은 미국인보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인 등 아시아인들이 절대 다수로 미국인 피해는 별로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미국 항공업계의 이익을 위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을 방해할 목적으로 소송을 검토하고 있는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가 미국에 문제를 제기하고 미국 법무부의 소송을 사전에 막아야 하는데 윤석열의 무능은 한미정상회담에서 노래를 부르고 키타나 받아오는 한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비상구 개문 착륙으로 회사 이미지가 나빠질 것으로 보이는데 대한항공과 합병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이라는 사명이 사라진다면 통합 국적기에 큰 피해는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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