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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센트랄모텍의  알루미늄 컨트롤 암 부품 기술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미래기술로만 여겼던 e-코너 시스템 기술의 실증에 성공했기 때문인데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e-코너 시스템은 구동 모터와 로테이션 조향 기능,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을통합 모듈화해 각 바퀴에 탑재한 미래 모빌리티 융복합기술로 자율주행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센트랄모텍은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인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현대차와 기아차에 독점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눈데 e-코너 시스템이 적용될 경우 지금보다 더 가치있는 기술로 평가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모비스의 미래 모빌리티 핵심기술 ‘e-코너 시스템’이 장착된 실증차량이 일반도로 주행에 성공했는데 e-코너 시스템은 구동 모터와 로테이션 조향 기능,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을통합 모듈화해 각 바퀴에 탑재해 진정한 의미에서 4륜구동을 완성해 낸 기술로 평가받고 있는데 미래 모빌리티 융복합기술의 대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현대모비스는 e-코너 시스템을 장착한 아이오닉5 실차가 현대모비스 서산주행시험장과 인근 도로를 달리며 다양한 주행모드를 시연하는 영상을 공개했는데 공개된 시연 영상에는 바퀴를 90°로 접어 게와 유사하게 옆으로 움직이는 크랩 주행과 피겨스케이팅 스핀 동작처럼 제자리에서 회전하는 제로턴 모습이 담겨져 있어 현재 자동차가 할 수 없는 주행능력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시연으로 실증차가 반도로 주행에 성공하며, 미래기술로 여겼던 e-코너 시스템 기술의 신뢰성을 높다는 점에 의미가 큰데 e-코너 시스템이 바퀴 탑재 기반의 회전 기술임이 알려지며, 센트랄모텍의 알루미늄 컨트롤 암 기술이 새롭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인 알루미늄컨트롤암은 국내 유일 기술로 알려졌는데 센트랄모텍은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인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현대차와 기아차에 독점 납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e-코너 시스템을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에 본격 장착할 경우 자율주행에 한단계 더 다가간 의미를 갖게 되고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에 경쟁력을 키워주는 기술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센트랄모텍의 기술력이 재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센트랄모텍은 회사명을 씨티알모빌리티로 바꾸고 모빌리티 회사로 진화를 선언하였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센트랄모텍 2019.pdf
9.07MB
센트랄모텍 2021 한국투자증권.pdf
0.8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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