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의 제약회사 모더나는 29일(현지시간) "한국 정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4천만 도즈 또는 그 이상의 분량을 가능성 있게 공급하기 위한 논의를 했음을 확인한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는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는 가능한 한 빨리 대중에 백신을 공급하겠다는 한국 정부의 목표를 지원하려는 것이며 제안된 합의 조건에 따라 2021년 2분기에 배포를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우리 정부가 전날 발표한 모더나와의 백신 공급 합의 내용과 같은 것입니다.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은 2회 접종을 해야 하기 때문에 4천만 도즈의 백신은 2천만명에게 접종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청와대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8일 모더나의 스테판 반셀 최고경영자(CEO)와의 통화에서 모더나가 한국에 2천만명 분량의 백신을 공급한다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는 연구개발 중심의 회사로 이번에 코로나19백신을 개발하면서 대량생산과 판매를 하게 되어 생산에 애로가많았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국내 생산을 제안하고 모더나도 우리 바이오기업의 지원으로 대량생산에 나설 수 있게 되면서 설 윈윈하는 협상이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변이바이러스의 기존 코로나19백신에 대한 효능 논란으로 급락하던 주가는 문재인 대통령과 스테판 반셀 최고경영자(CEO)와의 통화 내용이 알려지면서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모더나로써는 코로나19방역 세계 모범국인 한국 정부의 대통령이 선택한 백신업체라는 타이틀이 마케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