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덱스터IR 2021.pdf
2.63MB

안녕하세요

엔씨소프트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접목한 신규 서비스를 선언하면서 덱스터의 협력 사실이 부각되고 주가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2일 오전 10시 2분 현재 덱스터는 전일 대비 9.74% 오른 3만3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올해를 '게임 시네마틱 사업 진출 원년'으로 삼은 덱스터는 엔씨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게임 영상물을 제작할 계획인데 특히 지난 1월 덱스터의 2대주주인 CJ ENM엔씨소프트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콘텐츠 제작 등 협업 부문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덱스터는 앞서 공시를 통해 엔씨소프트와 신규 프로젝트 영상물 제작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당시 계약은 덱스터엔씨소프트의 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하는 내용으로 알려지면서 시각특수효과(VFX) 등 특수효과 부문을 담당했던 덱스터의 게임 관련 콘텐츠 진출이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경우 현재 서비스 중인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메타버스의 범주에 포함된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데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구현한 아이돌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씨소프트가 자체 보유 컨텐츠 IP를 활용해 다양한 수익기반을 창출하여 엔터쪽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파트너사로 덱스터의 보유 기술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덱스터의 실적이 반기까지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엔씨소프트의 덕을 보고 실적호전으로 돌아서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지 가늠이 안되고 있습니다

 

지금 주가는 여전히 고평가 단계로 보이고 거래량이 터져준다면 시세분출 단계라 상투 잡기 딱인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