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4bC2it_jK_I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대원화성의 주가가 급등세를 타고 있는데 중국 정부가 전기차 핵심 부품인 희토류 자석 수출 통제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대원화성의 캐나다 광개발권 지분 확보가 부각되는 것입니다.

 

6일 오후 2시26 분 현재 대원화성은 전 거래일 대비 430원(19.51%) 오른 270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일본 요리우미 신문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제조업 등 산업기술 수출규제 목록인 중국 수출금지·수출제한 기술목록 개정작업을 진행 중인데 최근 희토류를 이용한 고성능 자석인 네오디뮴과 사마륨코발트 등을 추가해 관련 제조기술의 수출 금지를 새롭게 포함시켰습니다.



이에 대해 세계적인 탈탄소화 흐름으로 동력의 전기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중국은 자석의 공급망을 통제하고 성장이 기대되는 환경 분야에서 패권 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대원화성은 2007년 6월 18억원을 투자해 캐나다 몰리브덴 광개발권 지분 21% 확보했으며 향후 옵션이행을 통해 지분 추가 확보 예정입니다.



대원화성은 보고서에서 "2009년 4월 현지 합작법인 설립 후 현재 탐사 및 개발자금 조달을 위한 파이낸싱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향후 지속해서 사업 추진 예정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자금조달 상황 등에 따라 사업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2위 광물자원 공급국인 캐나다가 중국산 배터리 원자재와 소재를 대체할 국가로 부상하면서 대원화성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는 일찍부터 예고된 사안으로 중국 정부가 수위를 올리면서 우리나라도 희토류 부족에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대원화성은 캐나다 몰리브덴 광산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 희토류 무기화에 반사이익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