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디지털휴먼 수아

안녕하세요

넵튠의 자회사 ㈜온마인드가 SK스퀘어로부터 8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합니다.

  
  
온마인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양사 간 사업적 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가능성을 높였으며, SK스퀘어가 추진하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서 디지털휴먼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온마인드는 2020년 4월 설립돼 같은 해 11월 카카오게임즈 산하 넵튠의 자회사로 편입된 디지털휴먼 제작사로 자체 개발한 3D 디지털휴먼 구현 기술과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IT 선도 기업인 유니티(Unity), AMD 등과 제휴 및 협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온마인드가 제작한 3D 디지털 휴먼 ‘ 수아(SUA)’ 는 현재 인스타그램과 틱톡 활동을 중심으로 하고있으며, 유니티 코리아와 광고 모델 계약을 맺는 등 떠오르는 메타버스 셀럽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온마인드는 현재 대부분의 디지털휴먼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합성 기술은 물론,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Full 3D 디지털휴먼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디지털휴먼은 사진과 동영상을 위주로 하는 각종 소셜 플랫폼을 비롯해 광고업계, 음반업계 등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메타버스가 화두에 오르며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디지털휴먼 수아가 SK스퀘어 이프랜드에서 활동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로 SK그룹이 메타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문제는 SK텔레콤의 데이타소비를 진작하기 위한 수단으로 메타버스에 투자하고 있다는 의구심이 들고 있어서 결국 3D TV 꼴 나는 것이 아닌가 우려되는 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넵튠 자회사인 온마인드는 80억원 현금 유입이 실제 이뤄지기 때문에 재무구조 개선효과를 볼 수 있어 장기적으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의미가 있습니다

 

게임 기업 넵튠은 인공지능(AI) 캐릭터인 디지털 휴먼 '수아'(Sua)를 제작한 회사 온마인드를 2020년 인수했는데 넵튠은 인수대금 약 15억원을 들여 온마인드 지분 60.4%를 확보하면서 경영권을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했습니다.

 

넵튠 측은 캐릭터 IP(지적재산) 확보 및 AI 모델·버추얼 인플루언서 사업 관련 신규 투자를 목적으로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는데 그 6배가 넘는 자금을 SK스퀘어로부터 1년여 만에 투자를 받은 것이라 장사를 잘 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디지털휴먼 수아
디지털휴먼 수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