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7일부터 #네이버#카카오 를 통해 #코로나19잔여백신 에 대한 당일 예약접종 서비스가 시작된 가운데 첫날 이를 통해 #코로나19백신 을 접종받은 사람이 4229명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8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전날 네이버와 카카오의 코로나 백신 잔여분을 당일예약해 접종한 사람은 총 4229명으로 플랫폼별로는 네이버 3935명, 카카오 294명입니다.

방역당국은 백신 잔여분의 일반인 접종을 위해 27일 오후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으로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으로 접종까지 받을 수 있게 했는데 앱에 접속하면 인근 병·의원에서 발생한 #아스트라제네카백신 의 잔여량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당일 접종이 가능하게 한 것입니다.

첫날 접속자가 몰리면서 한때 잔여백신 조회 서비스가 먹통이 됐지만 4000여명이 잔여백신을 접종한 것입니다.

한편 네이버에서 잔여 백신을 조회할 경우에는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또는 #네이버웹 에 접속해 검색창에 ' #잔여백신 '을 검색하면 지도 플랫폼에 위탁의료기관 및 남은 백신 수량이 표시됩니다.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톡 하단의 샵(#) 탭에서 ' #잔여백신 ' 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맵 앱을 통해서 잔여 백신 조회가 가능한데 잔여백신 수량이 3개 이하로 남아있을 경우에는 빨간색, 4∼6개까지는 노란색, 7개 이상은 초록색 표지가 각 접종기관 위에 나타납니다.

단 카카오와 네이버를 이용해 잔여백신을 당일에 맞겠다고 예약했다가 실제로 접종받으러 오지 않는 경우 향후 당일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점은 기억해야 합니다.

기레기들이 연일 #코로나19백신부작용 에 대해 #가짜뉴스#왜곡보도 를 쏟아내고 있어도 국민들 스스로가 코로나19백신을 조기에 접종해야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로나19백신접종은 나만 맞아서도 안되고 우리가 백신을 접종해야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해 가짜뉴스와 왜곡보도를 쏟아내 사람들에게 막연한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백신 이상반응은 개인별 체질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면역반응으로 우리나라 의료서비스 체계 내에서는 충분히 대응할 수 있고 치료할 수 있는 수준의 면역반응이라고 합니다

막연한 불안감에 민폐 끼치지 말고 스스로와 가족 그리고 친구와 이웃을 위해 코로나19백신 접종에 나서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일상으로 조기에 복귀하길 바래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