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4oI7XU-vB_g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네이버 CEO

안녕하세요

네이버가 2024년 3분기 매출 2조7156억원, 영업이익 5253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는데 분기 영업이익이 5000억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전년 대비 매출은 11.1%, 영업이익은 38.2% 증가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모든 사업 부문이 고른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검색·광고 사업 등을 포함하는 서치플랫폼 부문은 10개 분기 만에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하며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네이버는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플랫폼(네이버) 고도화 작업을 이어가며 미래 성장 발굴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8일 네이버가 발표한 사업 부문별 매출을 보면 △서치플랫폼 9977억원 △커머스 7254억원 △핀테크 3851억원 △콘텐츠 4628억원 △클라우드 1446억원으로 지난 2분기 어닝쇼크를 극복하고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서치플랫폼(검색·광고)은 숏폼(짧은 영상), 피드 서비스를 통한 체류 시간 확대와 신규 서비스 지면 확장, 광고 상품 개선과 타겟팅 고도화 등으로 전년 대비 11%, 전 분기 대비 2% 증가한 997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커머스는 전년 대비 12%, 전 분기 대비 0.9% 증가한 7254억원을 기록했는데 브랜드와의 협업과 멤버십 혜택 강화, 배송 품질 개선 등에 따른 거래액 상승과 브랜드솔루션패키지, 도착보장 사용률 증가가 매출 성장세에 기여했습니다.



핀테크는 전년 대비 13% 증가, 전 분기 대비 4.5% 증가한 3851억원을 기록했는데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외부 생태계가 확장되며 전년 대비 22.1%, 전 분기 대비 6.2% 늘어난 18조6000억원을 달성했고 오프라인 결제액은 현장 결제를 비롯한 주문·예약 결제액의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대비 78% 증가했습니다.



콘텐츠는 전년 대비 6.4%, 전 분기 대비 10.2% 증가한 4628억원을 기록했는데 일본 라인망가가 역대 최고 월간활성화이용자(MAU)와 유료이용자를 기록하며 유료 콘텐츠 매출을 견인했으며 클라우드는 뉴로클라우드와 라인웍스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가며 전년 대비 17%, 전 분기 대비 16.1% 증가한 144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3.8%포인트(p) 개선된 19.3%를 기록했는데 조정 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전년 대비 27%, 전 분기 대비 9.5% 증가한 6991억원으로 8분기 연속 증가했습니다.

 

네이버의 3분기 실적은 분명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고 있지만 "부자는 망해도 3대가 간다"는 말처럼 과거 투자한 것들이 수익이 되어 돌아오는 것으로 앞으로 미래에 대해서는 불안한 나날이 여전한 모습입니다

 

특히 네이버가 지난 10여년 꾸준히 투자해 키워놓은 "일본라인야후"를 일본 소프트뱅크에 헐값에 빼앗기게 되면서 앞으로 먹거리에 대해 불안감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의 어닝서프라이즈는 과거 투자의 결과이고 앞으로의 미래가 아무리 봐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어닝서프라이즈가 빛바래 보이는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NAVER 3Q24_Naver_Earnings_Kor_vF.pdf
0.32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