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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는 수소차, 전기차 등 미래 자동차에 쓰이는 핵심 부품기술 개발 등 신사업에 투자하고 있는데 충주, 울산, 평택의 전기차 전용 부품공장을 바탕으로 전기차 부품 관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을 밝히자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강세로 반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대모비스는 2013년 국내 최초로 충북 충주1공장을 친환경차 부품 전용공장으로 건설했는데 관련 시장이 커지지 않은 상황에서도 미래 사업에 미리 투자를 한 것으로 현대모비스는 내년까지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수소차 등 연 4만 대 규모의 친환경차에 쓰일 연료전지시스템 양산 시설을 확대할 계획이며 코나, G80 전기차에 들어갈 부품도 생산 중입니다.
2020년엔 울산공장을 완공하며 전기차 부품 생산을 늘리고 있는데 이곳에선 아이오닉 5 등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차량에 쓰이는 부품을 제작하고 모터·인버터·감속기 등을 통합한 PE모듈과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BSA) 등 핵심 부품입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울산공장은 미래 전기차 선점을 위한 전초기지”라며 “전기차 전환이라는 자동차산업 지형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착공하기 시작한 경기 평택 공장도 전기차 핵심 부품 공장인데 올 하반기부터 PE모듈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전기차뿐 아니라 수소차 부품 생산에도 열을 올리고 있는데 현대모비스는 충주 신공장을 2017년 완공하고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 핵심부품 일관생산 체제에 들어갔는데 일관생산은 제품의 연구개발 단계부터 생산까지 모든 공정을 책임지는 시스템을 의미하는데 현대모비스는 내연기관 차 엔진과 같은 수소·전기차의 연료전지스택과 연료전지 통합모듈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연결성), 전기차를 3대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데 2018년엔 이를 위해 전동화 사업부를 출범시켰는데 현대모비스의 전기차 부문 매출은 2017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2018년(1조8000억원), 2019년(2조8000억원)에 꾸준히 성장한 데 이어 2020년에는 4조원을 돌파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경기 의왕연구소에 총 3000억원을 투자해 전기차 부품, 모듈에 특화된 연구개발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넥쏘에 들어가는 수소연료전지모듈 5개를 연결해 충주공장에 전기를 생산하는 수소 비상 발전시스템도 구축했고 향후 수소열차나 선박, 드론 등 여러 모빌리티 사업에도 접목할 수 있다는 분석인데 전기차를 충전하고 남은 전기를 전력망으로 재전송하는 양방향 충전기도 2017년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친환경차 부품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 자연스럽게 자율주행과 전기차, 수소차 부품주들이 수혜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자율주행 관련해서 완전한 자율주행인 5단계 자율주행까지 예상보다 빠르게 상업화 될 수 있는 기술적 진보가 이뤄지고 있어 관련 투자도 더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에이테크솔루션
엔지스테크놀러지
아이쓰리시스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칩스앤미디어
앤씨앤(구, 넥스트칩)
에스모(구,넥센테크)
팅크웨어
네오릭스
라닉스
모트렉스
텔레칩스
엠씨넥스
코렌
한컴MDS
유니퀘스트
유니트론텍
남성
한온시스템
코리아에프티
에이치엔티
만도
삼보모터스
씨아이에스
덕양산업
캠시스
대성엘텍
THE MIDONG
대동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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