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MC 유재석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주주가 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애초 카카오엔터 제안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져 올인한 가수 유희열과 비교되는 기사로 도배질이 되었는데 실상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카카오엔터 주주가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카카오엔터는 16일 "유재석씨가 유상증자에 참여한 것이 맞다"며 "안테나 아티스트로서 책임감, 유희열 대표와 파트너십으로 유상증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엔터는 지난 7월 안테나로 소속을 옮긴 유재석과 주주 합류 방안을 타진했는데 스톡옵션 부여와 유상증자 참여 등을 제안했고 일각에서는 유재석이 '지분관계로 얽히는 것은 싫다'며 처음에는 거절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사실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주주가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카카오엔터는 지난달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가수 유희열 등 35명을 대상으로 53만9957주, 총 1377억원 규모 신주를 발행했다고 공시했는데 유희열이 유상증자에 투입한 현금은 70억원 수준으로 카카오엔터 주식 2만7438주(지분율 0.07%)를 확보했습니다.



유희열은 자신이 이끄는 안테나를 카카오엔터에 매각해 유상증자 대금을 마련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카카오엔터 지난 5월 안테나 지분 약 19%와 회사가 발행한 전환사채(CB)를 인수했고 3개월 뒤인 8월엔 나머지 지분을 전량 인수했는데 총 139억원을 투입했습니다.

 

유희열은 회사 매각 과정에서 발생한 차익 관련 납부해야 할 양도세율이 최대 27.5%에 달하다 보니, 사실상 현금 전부를 카카오엔터에 재투자한 것으로 보입니다.



안테나에는 가수 정재형, 토이, 루시드폴, 페퍼톤스, 정승환, 권진아, 샘 김, 적재 등이 소속 돼 있고 카카오엔터는 지난달 1일 안테나 소속 가수들이 출연하는 웹예능 '더듬이TV : 우당탕탕 안테나'를 선보였습니다.

 

카카오엠과 카카오페이지가 합병해 만들어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내부에 웹튠과 웹소설, 광고와 영상콘텐츠, 연예매니지먼트와 음악컨텐츠 그리고 커머스까지 망나된 종합컨텐츠회사로 가장 영향력 있는 엔터회사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2022년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