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가능 당결합단백질(렉틴) 2종 발견 소식 속 우진비앤지가 렉틴단백질 추출 기술 보유 사실이 부각되면서 급등했습니다.

 

우진비앤지는 전일 오스트리아 과학아카데미 분자 생명공학연구소(IMBA) 요제프 페닝거 박사팀은 국제학술지 'EMBO 저널'(EMBO Journal)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과 결합해 바이러스가 인체 세포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당결합단백질(렉틴) 두 가지를 발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연구팀은 스파이크 단백질의 글리코실화 반응 부위는 현재 유행하는 델타 변이가 발생해도 매우 잘 보존되기 때문에 이번에 발견한 당결합단백질을 이용하면 모든 변이에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같은 소식 속에 '특수 추출법에 의한 겨우살이로부터 렉틴 추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우진비앤지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독일을 비롯한 유럽과 국내에서의 많은 연구 결과, 항암효과와 강력한 점막면역증강효과 등이 밝혀지고 있는 겨우살이로부터 기능성 지표성분인 렉틴을 고농도로 추출, 정제가 가능한 기술로 전해졌습니다.

 

연구팀은 스파이크 단백질의 글리코실화 반응 부위는 현재 유행하는 델타 변이가 발생해도 매우 잘 보존되기 때문에 이번에 발견한 당결합단백질을 이용하면 모든 변이에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어 우진비앤지 보유 기술을 더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이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대유행에 새로운 치료제와 백신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직 실험실 수준의 연구이기 때문에 갈 길이 먼 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