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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8bZ3D4IpJy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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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에이에프더블류는 마찰용접기술을 기반으로 리튬이온 2차전지 부품인 음극마찰용접단자와 금속가공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음극마찰용접단자는 리튬이온 2차전지Cap Ass'y의 음극부 내부와 외부를 연결해주는 부품으로, 삼성SDI의 1차 벤더인 신흥에스이씨, 중국회사인 섬서주신흥동력전지과기 등에 납품되고, 최종적으로 전기차인 폭스바겐 e-Golf, BMW i3와 i8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이에프더블류는 지난 하반기부터 전기차 시장에 불어닥힌 전기차캐즘 현상으로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전기차 수요가 둔화되면서 어려움을 겪었는데 주고객사인 삼성SDI의 주요 고객사들이 유럽 완성차이다보니 불가피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올 해 1분기 들어서 음극마찰용접단자의 실적개선과 다이캐스팅 실적 급증으로 1분기 실적외형이 급증하면서 하반기 흑자전환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삼성SDI가 지난 해 하반기부터 거래를 시작한 현대차와 기아의 유럽공장에 P6 각형배터리 공급이 증가할 수 있고 삼성SDI와 현대차그룹의 협력이 국내에서도 이뤄질 수 있어 에이에프더블류는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에이에프더블류의 다이캐스팅 자동차부품은 차량경량화를 위해 더욱 중요도가 높아지는 자동차부품으로 에이에프더블류의 실적증가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에이에프더블류는 수주가 적어 매출외형이 적을 뿐 매출만 키우면 흑자를 달성할 수 있는 사업들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삼성SDI의 올해 실적 둔화 우려가 크다고 할 수 있지만 실적둔화가 점점 나아질 것으로 보여 협력업체인 에이에프더블류는 선도적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에이에프더블류가 정관에 2차전지 제조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한 것은 이런 변화를 반영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에이에프더블류 주가가 오전 장의 상승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오후장 들어 밀리는 것은 아직 1분기 실적이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삼성SDI의 실적에 대해 부정적인 기사들이 많아졌기 때문인데 삼성SDI는 전기차 캐즘의 위기를 에너지저장장치ESS의 대규모 수주를 통해 극복하려 하고 있어 에이에프더블류도 사업목적에 2차전지 제조업을 집어넣은 이유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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