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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Xlge4Z90J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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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스피 상장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2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5% 감소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9048억원으로 4.3% 줄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7.8% 하락한 5119억원을 기록했는데 면세 채널 매출 하락과 럭셔리 브랜드 판매 부진 등으로 국내 매출이 하락했고, 마케팅 투자 확대 및 데일리뷰티 부문 적자 전환으로 국내 영업이익도 59% 감소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중화권 부진에도 미주와 EMEA, 기타 아시아 지역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381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코스알엑스 실적 편입 효과 등으로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했는데 중화권의 경우 중국 법인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와 안정적 성장을 위해 사업 구조를 개편 중으로, 이에 따라 주요 e커머스 채널 재고 조정 및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 영향으로 매출이 44% 감소하고 영업이익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실적이 급감했지만 미주 지역에서는 65%, EMEA 지역에서 182% 매출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 그나마 실적부진을 만회한 모습입니다

 

미주지역에서 코스알엑스의 '스네일 뮤신 에센스'는 아마존에서 판매 1위를 지켜냈고, 라네즈 역시 세포라에서 '크림 스킨' 등 스킨케어 매출이 확대됐고 이니스프리도 선 케어 제품이 세포라와 아마존에서 판매 호조를 나타냈으며, 설화수도 가정의 달 캠페인을 전개하며 온라인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중국에 많은 투자를 해 놓은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중국시장에서 실적이 급감한 것이 실적에 불안감을 키워준 모습입니다

 

미주와 EMEA 지역 실적이 호전되어도 절대수치에서 중국과 비교해 아직은 작은 수준이라 중국 실적부진이 충격을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울러 코스알엑스의 M&A 시너지로 실적이 증가했지만 아모레퍼시픽 자체 사업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어 실적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을 포기하고 성장성을 이야기하는데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아모레퍼시픽_2Q24_KR_vff.pdf
1.9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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