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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국내 최대 규모 쇼핑행사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가 막을 올리면서 얼어붙은 소비 시장에 온기가 돌고 있는데 유통업계는 신선·가공식품·생활용품부터 패션·가전 상품을 망라해 본격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 참여 기업은 약 2500곳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고 행사 기간도 기존 15일에서 20일로 5일 늘리면서 이 달말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신성통상이 운영하는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탑텐’ 매장은 입구에 1만원대 카디건, 2만원대 패딩 등 다양한 할인 상품을 진열해 놓고 소비자 발길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신성통상은 올해 매출원가에 반영된 재고자산평가손실만 70억원에 달하는데 이를 소진할 수 있는 기회로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성통상의 재고자산(연결기준)은 FY(회계연도) 2023년(2022년 7월~2023년 6월)말 3642억원을 기록했고 이는 작년(FY 2022년)과 비교할 땐 11.8% 감소한 금액이지만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전인 2019년(2659억원)과 비교하면 여전히 37%나 많고 이 회사는 팬데믹 이전 3년간 재고자산 규모를 2000억원대(▲2016년 2378억원 ▲2017년 2065억원 ▲2018년 2315억원)로 유지해왔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 방역정책 완화기조에 따라 의류 수요가 급증하자 신성통상은 운영 중인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재고를 비축했지만 매출 대비 과도하게 재고를 쌓은 까닭에 작년 이 회사의 재고 규모는 전년 대비 46.5%나 늘어난 413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아올 것으로 보이고 중국인 보따리상도 많이 찾고 있어 신성통상 의류(SPA) 브랜드 ‘탑텐’ 매장을 통해 적극적으로 재고떨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성통상이 이번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 재고자산을 줄일 수 있으면 기업가치에 대한 재평가가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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