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aCNAWo5qMfk

안녕하세요

증평군에서 충북 여섯 번째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14일 충북도에 따르면 이날 침 흘림과 입 속 궤양 증상이 확인된 증평군 도안면 석곡리 한우농장이 유전자검사(PCR)에서 구제역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해당 농장은 이 지역 구제역 첫 발생지인 청주 한우농장에서 12.7㎞ 떨어져 있고 5개 농장이 연쇄 확진된 청주의 구제역 방역대 밖이어서 확산 우려가 더 커지는 상황입니다.



도와 증평군은 구제역 확진에 따라 해당 농장의 한우 418마리 살처분 매몰 작업에 착수했고 반경 3㎞ 내 우제류 사육 농가에 대한 임상 예찰과 정밀 검사도 추진할 방침입니다.

 

구제역 확산 차단을 위해 충북(청주, 증평, 보은, 진천, 괴산, 음성), 충남(천안), 대전, 세종 등의 소 농장에 가축·축산관련 종사자·차량 출입금지 및 소 관련 작업장에 축산관련 종사자, 차량, 물품 등 이동을 금지했고 기간은 이날 오후 8시부터 오는 15일 오후 8시까지 24시간입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구제역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 함께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신속한 살처분, 정밀검사, 집중소독 등 방역 조치에 총력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방역당국은 현재 구제역백신 접종으로 구제역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접종을 독려하고 있는데 구제역 백신을 접종하여 항체가 형성된 소들의 비율이 낮기 때문에 서둘러 백신접종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동물의약품 관련주

대성미생물

제일바이오

우정바이오

씨티씨바이오

체시스

우진비앤지

진원생명과학

진바이오텍

이글벳

대한뉴팜

중앙백신

파루

백광산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