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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이 디젤엔진 신규 개발을 전면 중단하면서 수소전기차로 대전환에 나서자 1차 부품협력사인 덕양산업이 강세로 덕양산업은 전기차용 배터리 경량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3일 오전 10시 34분 현재 덕양산업은 전거래일 대비 590원(29.95%) 오른 상한가 2560원에 거래 중입니다.
이날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신규 디젤엔진 개발을 완전 중단하고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용 디젤엔진에 지금까지 개발 완료한 엔진의 일부 개량형만 추가할 뿐 신규 디젤엔진은 출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또 넥쏘 2세대 모델 공개에 이어, 기존 승용차와 승합차 모델을 수소차 라인업에 추가해 수소전기차 라인업 확대에도 나서는데 지난해 3·4분기까지 현대차는 4900대의 수소전기차를 판매해 글로벌 수소전기차시장 점유율 74%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협력업체로서 현대자동차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해 관련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을 모듈형태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의 신차개발계획에서부터 참여해 신차종에 들어가는 부품의 금형 등을 제작하고 있는데 생산관리 및 재고관리 부분에서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기차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차량경량화가 요구되는데 전기차 배터리와 모터까지 달면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무거워질 수 밖에 없어 연료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덕양산업은 현대차의 1차협력업체로 차량경량화에 동참하고 있는 부분이 부각되며 상한가로 치고 올라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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