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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이 유럽 시장에서 사전 예약 대수 7300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흥행에 성공한 EV6는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에서 7300대 넘게 사전 예약됐습니다.

EV6 구매 의사를 갖고 기아에 차량 정보를 요청한 2만6000여 명을 포함하면 유럽의 잠재적인 구매자는 3만3000여 명에 달하는데 이들이 모두 EV6를 구매하면 기아는 올해 EV6의 유럽 판매 목표를 300% 초과 달성하게 됩니다.

기아는 올해 EV6 해외 판매 목표를 1만7000대로 세웠고, 이 중 유럽 판매 목표는 약 1만 대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올해 3월 처음 공개된 EV6는 국내에서도 사전예약 첫날 2만 대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기아는 올해 하반기 EV6의 스탠다드, 롱레인지, GT-라인(Line) 모델을 출시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을 출시해 총 4가지 제품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77.4kWh 배터리를 얹은 롱레인지 모델은 유럽(WLTP) 기준 1회 충전 시 510㎞ 이상 주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800V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이용하면 18분 만에 10%에서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고, 4분 30초만 충전해도 100㎞ 이상(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높은 인기와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 등으로 유럽 시장에서 EV6의 출고가 예정보다 늦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전기차에는 내연기관차보다 2~3배 더 많은 반도체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차량용반도체 부족사태로 전기차 모델들의 생산량 감소로 타격이 불가피해 보이지만 기아에서 내놓은 신형 전기차EV6의 인기는 유럽시장에서 폭스바겐에 이어 미국 테슬라의 아성을 위협하는 강력한 경쟁자로 대두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대기아차그룹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에서 찍어내는 전기차 신형모델들은 완성차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어 미국 테슬라와 경쟁할 것이라는 사실을 잘 보여주는 것입니다

전기차 시장을 만든 것은 미국 테슬라일지 모르겠지만 전기차 시장의 경쟁을 만든 것은 현대기아차와 폭스바겐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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