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토교통부가 결함이 확인된 국산 및 수입차 4만8939대를 대상으로 결함 시정조치(리콜)에 나섭니다.
21일 국토부는 한국닛산㈜에서 수입해 판매한 알티마 1만9760대에 대해 리콜을 한다고 밝혔는데 해당 차종은 보닛 잠금장치 결함 탓에 장치가 고착되거나 이로 인해 보닛이 닫히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고 해당 차종은 오는 22일부터 한국닛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 후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기아 니로 전기차 1만5276대는 안전기준 위반 사항이 확인돼 우선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하는데 추후 시정률 등을 고려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입니다.
국토부가 자기인증 적합 조사를 실시한 결과 니로 전기차는 뒤범퍼 모서리를 시속 2.5km로 충격할 경우 후진 램프가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제작결함이 드러났습니다.
이어 신형 카니발(313대)은 연료탱크 제조 불량으로 탱크 측면에 금(크랙)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연료가 누유될 가능성이 확인돼 시정조치(리콜)가 시작되는데 해당 차량은 오는 22일부터 기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BMW코리아㈜에서 수입해 판매한 미니(MINI) 쿠퍼 D 5도어 등 6개 차종 1만2147대는 연료 누유 가능성이 제기됐는데 해당 차종들은 연료호스의 고정 불량으로 주변 부품과의 간섭이 발생, 호스가 손상될 수 있고 이로인해 안전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선제적 리콜에 들어가는데 오는 23일부터 BMW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르쉐코리아㈜에서 수입해 판매한 전기차 타이칸 1302대는 전력변환장치(인버터) 소프트웨어의 설계 오류가 확인됐는데 구동 모터에 전력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행 중 출력이 저하되거나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드러나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가는데 주행중 시동이 꺼질 경우 사고 발생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파나메라 4를 포함한 5차종 141대(판매 이전 포함)는 앞차축 현가장치 결함이 드러났는데 ‘트레일링 암’의 강성 부족으로 차체 안정성이 상실될 가능성이 확인돼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갑니다.
타이칸은 22일부터, 파나메라 4 등 5개 차종은 이보다 앞서 19일부터 포르쉐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 국토교통부가 자동차 완성차 업체들 편에 서서 일할 때는 자동차에 불이 나도 화재 이유를 소비자가 직접 소명하지 않으면 리콜은 커녕 무상 AS도 받을 수 없었는데 이제는 국토교통부가 소비자 편에 서서 거대 완성차 업체들의 안전불감증을 경고하고 선제적으로 리콜과 무상수리를 명령하고 있어 좀 더 안전하게 자동차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자동차 리콜은 판매후 비용을 증가시켜 자동차 완성차 업체의 수익성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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