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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aP3y6ztoVyM

안녕하세요

KTis는 컨택센터사업, 광고서비스 상품판매 사업, 유통사업을 주로 영위하는데 2021년 매출 기준으로는 KT고객센터사업이 전체의 43%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유통사업(25%), 고객컨택센터사업(24%), 114번호안내와 우선번호안내 사업(7%) 등이 뒤를 있고 있습니다.

 

KT그룹 콜센터 계열사였던 KT is는 인공지능(AI) 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데 KT is는 KT의 클라우드기반 AICC(AI 컨택센터) 서비스인 에이센클라우드(A‘cen Cloud)를 통해 상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114 번호 안내에 AICC를 적용함은 물론, 메리츠화재 AICC 보이스봇 구축, 신촌세브란스병원 챗봇, 보이스봇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KT와 함께 AICC 구축 및 서비스형 업무를 영위하고 있어 단순 콜센타에서 인공지능AICC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리서치앤마켓에 따르면 상담센터에 AI를 적용한 AICC 시장은 2020년 115억달러(약 14조원)에서 2025년 361억달러(약 45조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라고 해 시장성장성이 무척 빠른 시장입니다.

 

KTis는 2022년 매출액이 5358억원으로 전년대비 14.5%, 영업이익이 195억원으로 전년대비 35.7% 성장했다고 8일 공시했는데 당기순이익은 159억원으로 전년 대비 36.2% 감소했으나 전년도 자산매각 차익으로 인한 역기저효과를 제외하면 실제 영업관련 당기순이익은 늘어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KT is는 이날 이사회를 열어 1주당 120원 현금배당을 결정했는데 시가배당율은 4.77%이며 배당금 총액은 36억7437만원입니다

 

지난 해 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4,500원으로 평가되어 실적을 반영한 주가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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