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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희토류 자석에 대한 기술 수출을 통제하는 희토류 무기화 방안을 검토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전기차 모터에 들어가는 희토류 자선소재의 수출규제 가능성에 이를 대체하는 페라이트 자석소재의 중요도가 재인식되고 있습니다
중국이 희토류에 대한 무기화를 전격적으로 단행한다면 희토류 자석소재를 대체하는 페라이트 수요가 폭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고효율 전기차모터에는 희토류 자석소재가 사용되고 보급형 전기차에는 페라이트 자석이 사용된다고 들었습니다
최근 들어 시장참여자들이 페라이트 관련주 찾기에 올일하고 있는데 유니온머티리얼은 페라이트 마그네트(Ferrite Magnet) 사업을 하고 있는데 자동차 전장용 및 가전용 모터 또는 컴프레서의 소재로서 부품산업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모터에 사용되는 페라이트 자석은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장시간의 내구성시험을 거쳐야 적용될 수 있는데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부품업체의 까다로운 납품조건과 품질조건 등을 충족해야 하는 진입장벽도 있습니다.
페라이트 마그네트는 자동차의 편의성, 안전성, 주행성 향상 및 연비 개선을 위한 모터에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자동차에는 50여개모터가 장착되고 있는데 다양한 모터에 사용 중이므로 자동차용 신규 모터 개발과 함께 페라이트 마그네트 사용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 GM대우, 폭스바겐, GM, 포드, BMW, PSA 등에 모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자동차 신차종 개발시 전장부품인 모터 개발 착수와 함께 유니온머티리얼의 페라이트 마그네트도 함께 개발 진행하고 있는데 중국 희토류 자석소재보다 저렴하고 안전된 가격대를 선보이고 있어 전기차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소재로 알려져 있고 세계시장에서 점유율은 약 10~12% 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30% 정도 점유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희토류 수출에 규제를 한다면 이를 페라이트 자석으로 대체할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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