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nAb5S2RjVMM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바이오니아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56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2.5% 증가했다고 지난달 28일 공시했는데 영업손실도 1억300만원으로 전분기보다 적자폭이 크게 감소했는데 프로바이오틱스 사업부문의 고성장세가 분자진단 사업의 부진을 상쇄한 결과란 설명입니다.

 

바이오니아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 사업부문은 올 1분기 매출 488억원, 영업이익 79억원을 기록했고 매출의 경우 분기 기준 역대 최대로 특히 3월엔 처음으로 한 달 매출이 2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회사 측은 프로바이오틱스 사업부문의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올해 그 동안 국내 판매에 주력해 온 비에날씬의 해외 시장 확대가 예정돼있고 또 최근 출시한 관절 건강기능식품 아나파랙틴이 판매 호조세를 기록 중이고 라인업 확대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다 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 판매도 더해지는데 바이오니아는 올 2분기부터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코스메르나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코스메르나가 출시돼 바이오니아의 안정적인 매출상승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며 "지난 30여년간 축적돼 온 DNA 합성 기술력을 통해 제품 원가경쟁력을 보유, 고마진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코스메르나 사업이 빠르고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했습니다.

 

바이오니아의 실적은 시장의 기대감에 못 미치는 부분이 있지만 탈모개선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의 전 유럽 판매가 시작되면 실적개선 기대감이 커 수 있기 때문에 주가에 선반영이 이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