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기차 감속기 국내 1위 업체 디아이씨가 종속회사 제인모터스를 통해 생산하는 다목적 전기운반차 ‘테리안’의 첫 번째 총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 상대방은 ‘㈜남경’으로, 연간 최소 100대 이상을 계약 유지 조건으로 걸었고 이에 따라 향후 골프장을 비롯해 관광지, 관공서, 공원. 리조트, 농업용 등으로 전기운반차 판매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디아이씨는 "이번 총판 계약으로 일차적으로 국내 전국 골프장에 테리안을 공급하게 된다"면서 "이를 시작으로 역내에서 운행되는 기존 내연기관 중심의 운반차량 시장을 친환경(전기) 차량 시장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제인모터스는 디아이씨 계열 친환경 전기운반차량 전문 제조사로 자산 규모는 187억원으로 디아이씨 연결 자산의 3.10%를 차지하는데 최근 꾸준한 시장 창출과 제품군 확장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디아이씨는 현대차그룹에 전기차 감속기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데 미국 제너릴모터스(GM), 대표 전기차 기업 테슬라 등에도 감속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감속기 수주가 늘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되는 추세로 제한된 용도의 전기차 사업으로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사로 완성차 업계를 두고 있어 디아이씨의 전기차 사업은 한계를 갖고 있는 사업으로 치부되는데 진짜 전기차를 양산할 경우 납품처인 현대기아차 뿐 아니라 GM과 테슬라와도 경쟁관계에 놓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디아이씨를 쎄미시스코와 비교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어 일부 온라인에서 언급되는 말들은 오바에 지나지 않아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