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KC Q3 2021 실적발표 자료_F6.pdf
1.85MB

안녕하세요

SKC가 유럽 내 동박 생산거점으로 폴란드를 낙점하고 투자를 본격화하고 곧 미국 진출도 확정해 세계 주요 전기차 시장에 동박 생산거점 구축을 마무리할 방침입니다.



SKCSKC의 동박 제조 투자사 SK넥실리스는 18일(현지시간)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 제슈프기술공대에서 폴란드 당국과 인근 E-모빌리티(mobility) 산업단지에 동박 공장을 건설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SKC는 산단에 9000억원가량을 투자해 연간 생산량 5만t 규모의 동박 생산시설을 짓는데 내년 상반기 착공해 이르면 2024년부터 상업생산할 계획입니다.

 



스탈로바볼라 E-모빌리티 산단은 지난 8월 폴란드 정부가 특별법안으로 지정한 미래산업단지로 주요 배터리(이차전지) 제조사 공장과 5~8시간 거리에 있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각종 세제·행정절차 간소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전력을 신재생에너지로 확보할 수 있어 RE100(신재생에너지로 전력 100% 조달)도 가능한데 인근에 기술공대와의 산학 협력도 추진할 수 있습니다.

 

SKC는 올해 7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연산 5만톤 규모의 공장을 착공한 데 이어 신속하게 유럽 투자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SKC는 폴란드에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한 생산공정을 도입하고 주요 고객사 현지 대응력을 높여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꼽히는 유럽에서 '넘버원'(No.1) 동박 회사로 성장한다는 계획인데 SKC는 유럽 내 생산규모를 총 10만 톤으로 늘리는 방안도 검토중이고 SKC는 아울러 미국에도 5만 톤 규모의 투자를 추진합니다.

 



2025년 전북 정읍 5만2000톤, 말레이시아 5만톤, 유럽 10만 톤을 더해 생산능력을 총 25만 톤으로 확대하는게 목표입니다.

 


SKC 관계자는 "증가하는 동박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공장 상업 가동 일정을 앞당기고 해외 증설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며 "고객사가 많은 유럽 지역의 생산거점 투자를 본격적으로 추진해 세계 최고 기술력을 집약한 생산시설을 건설하고 최고의 동박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C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대 문재인 대통령의 동유럽 방문을 기회로 V4 국가들의 투자유치 경쟁에서가장 유리한 투자조건을 제시한 폴란드에 동박공장을 짓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동유럽은 유럽 완성차 업체들의 공장이 있어 고객을 확보하기도 손쉬운 곳이자 EU내에 위치해 관세에 대한 부담도 덜한 지역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