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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는데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에 전시된 실제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입니다.
롯데백화점은 1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사에서 빅데이터·AI·디지털트윈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와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 투자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는데 이는 신성장 동력으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중점 추진키로 한 롯데그룹과 현재 디지털 트윈 기반 거울세계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중인 바이브컴퍼니가 상호 간 사업 시너지를 내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 PoC 공동투자 및 개발 △전시 콘텐츠의 가상공간 내 디지털화 및 활용 △중·단기 메타버스 사업 추진 등을 추진합니다.
롯데백화점은 바이브컴퍼니와 함께 국내 최초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인데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백화점 공간 기획 및 콘텐츠 발굴, 마케팅 등에서 축적된 다양한 서비스 역량을 메타버스 영역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PoC를 추진합니다.
양사는 각 사가 가진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 PoC 모델 구축에 공동 투자, 내년 상반기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고 또한 콘텐츠·서비스 및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경쟁력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황범석 롯데백화점 대표는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미래 백화점의 모습을 선제적으로 구현하고자 빅데이터와 디지털트윈에 전문 역량을 보유한 바이브컴퍼니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상호 협력이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커머스와 롯데백화점의 다양한 콘텐츠를 적용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메타버스 세계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하는 것은 오프라인 백화점 시장의 성장이 멈춰버린 상황에서 중심 상권에 대규모 자금을 투입한 부동산을 보유할 때 위험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을 매각하고 현금화해 온라인 시장에 투자를 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바이브컴퍼니가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타와 인공지능AI 기술은 메타버스 세계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로 롯데백화점의 메타버스 시장진입에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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