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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2년여 지속되어온 전기차 캐즘이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올 해 상반기 국내 친환경차 신규 등록 대수가 내연기관차를 역전하면서 점차 친환경차들이 대세가 되어 가는 모습입니다
전기차 가격도 하락세를 나타내면서 이제는 정부의 보조금 없이도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데 전기차의 원가비중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기차배터리가 삼원계 중심에서 저렴한 LFP배터리로 중심이 이동하면서 전기차 가격 인하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테슬라가 선도한 가격인하는 최근 들어 후발주자들이 신차 공개를 연기하자 다시금 가격인상에 나서는 모습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캐즘으로 전기차 수요가 둔화된 상황에서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은 에너지저장장치ESS쪽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데 LG에너지솔루션도 10조 규모 장기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고 풍문공시를 통해 확인해 주었고 삼성SDI는 독일과 미국에서 각각 1조원 규모 ESS 배터리 납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GM과 합작으로 차세대 리튬망간리치(LMR)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는데 LMR배터리는 중국 배터리기업들의 저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보다 전기차 주행거리를 100㎞ 가까이 늘릴 수 있는 안전하고 가성비 좋은 배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LMR 배터리는 양극재에서 가격이 비싼 광물인 코발트와 니켈을 저렴한 망간으로 대체해 원가를 낮춘 제품이라 전기차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배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차캐즘이 끝나가는 것은 테슬라가 로보택시를 내놓으면서 이제는 더 이상 비싼 돈을 주고 전기차를 구매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할 때 전기차를 불러서 사용하는 공유경제 개념으로 바뀌면서 테슬라는 자체 수익을 내는 사업으로 로보택시용 전기차를 찍어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테슬라는 오스틴 시에서 10대로 출발하지만 점차 미국 전역 주요 도시로 확대하여 1만대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전기차 캐즘 시대가 끝나가면서 전기차배터리 업체들이 부활을 준비하고 있고 ESS와 LFP배터리 양산을 통해 중국산 저가 배터리와 정면 승부를 할 것으로 보이고 중국 전기차에도 국산 배터리가 장착되면서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삼성SDI의 전기차배터리가 수요를 늘려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저가매수의 호기라 생각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1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 35만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저가매수에 나설 타이밍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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