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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젊은 남성들이 깨끗한 피부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최근 몇 년간 #남성전용화장품시장 이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들도 기능성 화장품을 앞세워 #중국남성용화장품시장 을 공략해볼 만하다는 조언이 나왔습니다.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가 10일 펴낸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현황 및 시사점'에 따르면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은 최근 4년간 매년 7.7%씩 성장해 지난해에는 167억위안(약 2조8천591억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주 소비자층은 1995년 이후에 태어난 18∼25세 남성들로, 전체 남성 화장품 소비자의 59.5%를 차지했고 이어 26∼30세가 21.3%였습니다.
주로 구매하는 제품은 나이대별로 차이를 보였는데, 18∼25세의 구매 1위는 립밤, 2위는 코팩, 3위는 클렌징폼 등 피부 청결 관련 화장품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26∼30세는 선크림, 마스크팩 등이, 31∼40세는 눈가주름 팩, 피부 에센스 등 노화 방지 등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내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는 2019년 3천927개로, 전년 대비 225% 증가했는데 로레알, 니베아, 까오푸, 멘소래담, 제웨이얼 등이 대표 브랜드입니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2018년부터 중국에서 방영한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 중국 남성들 사이에서 미(美)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렸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한국산화장품 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우리 기업도 중국 남성들이 고민하는 피부 유분, 넓은 모공, 칙칙한 피부색, 여드름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해볼 만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중국화장품시장 이 우리 화장품기업들의 안마당일 때가 있었는데 #중국사드보복 이후 중국시장에서 자취를 감추고 보따리상에 의해 소량씩 수출되던 한국산 화장품들이 중국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기존 여성용 색조화장에서 기초화장품으로 확대하며 급기야 남성용 화장품도 진출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중국과 우리나라는 온라인마켓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수 있는데 중국의 춘절이나 광군절에 우리나라 소비재의 수출이 급증하는 것은 이런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진핑중국국가주석 의 한국 국빈방문으로 중국이 #한한령완전철회 했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질텐데 코로나19 때문에 시기가 늦춰지고 있어 중국 민간분야가 먼저 나서 한국산 화장품수입을 늘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해 우리나라 화장품 회사들이 대거 적자를 기록했는데 그 동안 부실을 한꺼번에 재무제표에 반영해 더 이상 나빠지기 어려운 상태를 만든 것도 향후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1분기 실적부터 확인하며 실적호전세를 나타내는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면 상당한 수익도 가능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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