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글과컴퓨터(한컴)그룹 계열사인 블록체인 기업 한컴위드가 가상자산 사업에 참여합니다.

한컴위드는 해외법인 한컴싱가포르를 통해 아로와나테크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는데 한컴위드는 아로와나테크가 진행하는 금 기반 아로와나 프로젝트에 기술 파트너로 참여하기 위한 투자라고 설명했습니다.

아로와나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로 금 유통 절차의 신뢰를 높이고 금 비즈니스를 양성화해 개인이 금을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하고 여기에서 아로와나토큰(ARW)을 이용해 디지털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다양한 방식으로 연계해 사용할 계획입니다.

아로와나테크는 가상자산 거래소에 아로와나 토큰(ARW) 상장을 추진 중입니다.

한컴위드는 아로와나테크에 기술 외에도 디지털 자산 플랫폼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확장현실(XR) 융복합쇼핑몰, 금 기반 모바일 상품권, 한컴페이 등 추진 중인 다양한 신사업에도 아로와나 토큰을 적극 연계해 토큰의 유통 확산을 지원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컴위드는 지난해 6월 금거래소를 인수한 뒤 금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금융 사업을 목표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있다고도 밝혔습니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실물 자산을 디지털화해 디지털 플랫폼 위에서 국경을 넘는 자유로운 거래가 이뤄지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한컴위드의 블록체인 사업은 실물자산인 금거래소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코인업체들의 사업과는 차별화 되어 있는 모습인데 금을 유동화해 거래가 손쉽게 하려는 움직임의 일환으로 생각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