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그룹과 미국 자율주행업체 앱티브의 합작사인 모셔널이 2023년 미국에서 현대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를 기반으로 로보택시를 선보입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모셔널은 30일(현지시각) 자사 블로그를 통해 아이오닉 5가 차세대 로보택시의 차량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모셔널은 "모셔널의 이름이 붙은 첫 로보택시"라고 전했는데 모셔널은 2023년부터 미국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리프트의 플랫폼에 최대 규모의 양산형 로보택시를 공급하며 자율주행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아이오닉 5 기반 로보택시에는 레벨 4 수준의 자율 주행 기능이 장착되는데 레벨 4 자율주행은 차량 스스로 상황을 인지·판단해 비상시에도 운전자의 개입이 불필요한 수준입니다.

모셔널의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한 아이오닉 5는 폐쇄 도로 등에서의 테스트를 거쳐 현재 일반 도로에서 시범 운행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셔널은 "로보택시가 인간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보고 대응할 수 있도록 라이다(Lidar·빛으로 주변 물체와 거리를 감지하는 기술)와 레이다, 카메라 센서 등의 기술을 추가하고 있다"며 "테스트는 로보택시가 인간 운전자보다 안전하다고 확신한 후에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모셔널은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시험 주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모셔널은 세계적 권위를 갖춘 산업 분야 인증 전문 기관인 TUV SUD로부터 자율주행 시스템, 기술력, 운영능력 등을 검증받아 업계 최초로 운전석을 비워 둔 상태의 자율주행(레벨 4 수준) 기술과 안전성을 인증받았습니다.

현대차가 투자한 모셔널이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5를 자율주행 로보택시로 이용할 것이라는데 2023년에 자율주행 4단계 수준의 로보택시를 내놓겠다고 한 것은 자신감의 표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5단계 완전자율주행차가 2025년에 상용화 될 것이라고 예상되었는데 이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노인 인구가 늘어나는 속도 만큼 자율주행 차량 기술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 소비여력이 있는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도 이런 추세를 가속화 시키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자율주행에 대한 기술 발전이 관련주들의 수익성을 빠르게 개선시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에이테크솔루션

엔지스테크놀러지

아이쓰리시스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칩스앤미디어

앤씨앤(구, 넥스트칩)

에스모(구,넥센테크)

팅크웨어

네오릭스

라닉스

모트렉스

텔레칩스

엠씨넥스

코렌

한컴MDS

유니퀘스트

유니트론텍

남성

한온시스템

코리아에프티

에이치엔티

만도

삼보모터스

씨아이에스

덕양산업

캠시스

대성엘텍

THE MIDONG

대동공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