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온시큐어가 알짜배기 자회사 라온화이트햇과 합병을 완료했습니다

 

라온시큐어는 지난 1일 합병완료 보고 총회를 갈음해 이사회 개최 및 합병공고 게시를 통하여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는데 지난 6월말 회사합병결정을 발표한 지 약 5개월 만으로 합병 신주는 오는 18일 상장될 예정입니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통해 우량한 재무구조 구축, 인적·물적 자원 통합에 따른 경영 효율성 향상, 주력 사업 통합에 따른 사업 경쟁력 강화, 외연 확대를 통한 실적 상승 등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고 합병 결의 당시 회사는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자사가 보유한 라온화이트햇의 지분 49.8%에 대한 신주를 발행하지 않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또한 신주 발행 물량 중 90%는 일정기간 동안 보호예수가 설정돼 있어 합병 신주 상장 후 실제 유통 가능 물량은 전체 발행주식 대비 5% 내외 수준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제 증권가에서도 라온시큐어와 라온화이트햇의 합병으로 기업가치가 끌어올려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사이버보안 시장이 연평균(2020~2025) 9.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라온시큐어가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라온시큐어는 1998년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 설립된 보안, 인증 솔루션 및 서비스 선도기업으로 정보보호 사업영역 중 ‘솔루션 사업부문’과 ‘서비스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달 라온화이트햇을 흡수합병했습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라온시큐어는 이번 합병을 기반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여 글로벌 IT 보안 솔루션·서비스 기업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라온시큐어와 라온화이트햇의 합병으로 실적호전 기대감이 커진 상태로 이를 주가에 반영할 가능성이 커 지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라온시큐어 20231201_유진투자증권.pdf
3.78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