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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에이테크놀로지는 LG에너지솔루션과 98억원 규모 이차전지 조립공정 제조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번에 LG에너지솔루션에 공급하는 장비는 원통형 배터리 후공정 조립라인에 적용될 전망입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올해 글로벌 주요 배터리 기업들의 신규 생산라인 증설에 따른 추가적인 수주를 기대하고 있는데 최근 국내는 물론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들의 공격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추가수주가 더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7조2000억원을 투자해 미국 애리조나 공장에 전기차용 원통형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생산라인을 갖출 예정이고 또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에서 SK온, LG에너지솔루션과 각각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JV) 설립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노칭(Notching) 장비와 스태킹(Stacking) 장비, 원통형 CSW조립장비, 세정장비 등 배터리 후공정 전라인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기존 프레스 펀칭의 한계를 극복한 초정밀 레이저 노칭 기술과 양극과 음극 등 이차전지 소재를 지그재그 방식으로 쌓는 Z-스태킹 분야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어 2차전지제조장비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는 물론 드론 및 로봇에 적용되는 초소형 이차전지 등 사업영역을 다각화해 나가고 있어 전기차배터리 업체들의 미국 공장 건설의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원통형, 파우치형, 각형 등 모든 폼팩터 적용이 가능한 후공정 장비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어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들과 안정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국내 및 해외 신규 라인 증설에 따른 장비 수요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생산능력(CAPA)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고 이어 “주요 거래처들의 신규 폼팩터 변화에 맞춘 제조장비 연구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올해 목표로 잡은 1500억 규모 수주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의 고객사는 LG엔손이 가장 큰 고객사이고 이외에도 GM 전기차부문과 리비안도 고객사로 두고 있고 ENERTECH와 ENOVIX같은 유럽기업들과 올 해 2분기 납품을 예정하고 있어 고객층을 늘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디에이테크놀로지가 12회차 전환사채 의 주식전환을 위해 IR을 강화하고있는데 지난 2월 10일 전환가액조정을 통해 3,402원에1,793,062주가 전환될 수 있어 주가를 끌어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환사채가 주식전환될 경우 그만큼의 부채가 사라지고 자본이 확충되는 효과가 있어 재무구조가 건실해 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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