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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QHmMRqSzieo

안녕하세요

현대차그룹의 중고차 사업 직접 진출로 인해 구조적인 생태계 변화가 예고되는데 현대글로비스의 경우 중고차 경매 도매 사업에 간접 진출해 직·간접적인 수혜가 기대됩니다

 

중고차 판매업 진출로 인한 그룹사의 수직계열화는 현대글로비스의 외형성장세를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차와 기아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유럽차인 독일차의 선전으로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특히 독일차의 영업방식이 신차 판매에 중고차 값을 할인해 주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어 중대형차로 갈수록 가격경쟁력이 커지는 효과가 나오기 때문에 기왕이면 독일차 한번 타보자라는 생각이 젊은층일수록 강해져 벤츠와 BMW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스운 이야기이지만 독일을 제외하고 독일차가 가장 많이 팔린 나라라는 말이 있을만큼 우리나라에서 독일차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중국에서는 독일차와 일본차가 경쟁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일본차가 꺼려지기 때문에 독일차의 판매가 더급증하는 측면이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는 줄곧 대기업 중고차시장 진입제한으로 역차별을 당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실제로 자동차 판매율에서 숫자로 확인되고 있어 언제까지나 막을 수 없는 사안이었습니다

 

특히나 중고차 시장에서 각종 사건사고가 많고 영세업체들로인해 제대로 된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잡음이 많기 때문에 현대차와 기아의 진출은 대기업의 체계적인 서비스와 신뢰가 살아나는 시장환경을 만들 수 있는 메기가 될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현대차그룹의 중고차 서비스는 현대글로비스를 통해 이뤄지는데 정의선 회장의 개인 지분이 있기 때문에 현대차 지배구조 개선과도 연결된 사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현대글로비스 주가를 끌어올릴 필요가 있는 상황에서 중고차 판매가 허용되어 호기를 맞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의 중고차 시장 진입은 현대글로비스 실적과도 연결될 수 있는 사안이라 시장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현대글로비스 2021 경영실적.pdf
0.78MB
현대글로비스 220106_미래에셋.pdf
0.23MB
현대글로비스 해운사업설명회_2022.pdf
1.45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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