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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올해 제품 누적 판매량이 천만개를 넘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젝시믹스 브랜드 제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누적 판매량 약 1071만개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여성 MZ세대(1981~2010년생)는 656만여명으로 젝시믹스 주 고객층이 여성 2040임을 감안하면, MZ세대 여성 1명당 1.6개의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수준이라는 설명인데 가히 국민체육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레깅스 등 하의 카테고리로, 전체 상품군의 35% 가까운 비중을 차지했는데 11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400여만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18.6% 이상 증가했는데 올 여름 레깅스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레깅스가 실내 스포츠 뿐 아니라 등산과 야외복으로 각광받았습니다.
맨즈라인도 눈에 띄게 성장 중인데 지난해 6월 론칭한 맨즈라인은 초기 3%의 비중에서 시작해 올해 10월 기준 약 14%로 성장하는 등 꾸준히 매출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로 여성복으로만 여겨졌던 레깅스가 남성스포츠웨어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현재 레깅스뿐 아니라 애슬레저(캐주얼), 맨즈라인(남성), 스윔웨어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최소 100억원의 이상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는 등 견고한 브랜드 성장세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내년에도 골프웨어, 아웃도어, 슈즈 등 다양한 영역으로의 확장과 강화를 진행해 패션 카테고리별 최강 브랜드들과 겨룰 수 있는 내실을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레깅스가 골프웨어가 될 수 있을 지는 솔직히 의문이지만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진출한다면 승산이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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