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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시장의 빠른 성장에 기존 글로벌 시장 1위 기업인 미국 테슬라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전기차 시장의 강력한 경쟁자 중국 니오가 충전방식에 있어 전기차 배터리 교체 방식에서 정면 충돌하는 양상입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전기차 가격의 약 40%를 차지는 중요한 원가사항이 되어 왔고 전기차 가격 하락의 일종에 허들이 되어 왔는데 충전에도 몇 시간이 소요되는 등 전기차 구매에 중요한 허들이 되어 왔습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용량이 1회 충전에 이동거리를 결정할 뿐 아니라 완충 했을 때 전기차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현대차의 경우 전기차 전용플랫폼에서 생산된 아이오닉5와 기아EV6의 경우 90% 완충으로 충전용량의 제한을 두기도 했습니다
완충까지 급속충전 기술을 사용해도 최소 3시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기존 내연기관차 처럼 단 몇 분 사이에 만땅까지 연료를 충전시키는 것은 꿈도 꾸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중국 전기차 니오가 전기차 배터리 자체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자동차판매와 전기차 충전방식을 바꾸면서 전기차 가격 인하와 충전시간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길을 열고 있습니다
중국 니오는 이미 중국 전역으로 전기차 배터리 교체망을 구축하고 있어 전기차배터리 대여방식의 충전에서 고객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데 전기차 가격도 30%정도 인하하는 여유를 보여주고 있어 점점 더 니오의 중국내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교체방식은 전기차 가격 인하와 충전시간 축소를 위해 채용할 수 밖에 없는 충전시스템이 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사용한 전기차 배터리는 ESS전력충전소에 배터리로 이전되어 사용될 수 있어 수명을 이어갈 수 있는데 이럴 경우 폐 전기차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해 환경도 보호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도 전기차 배터리 교체방식을 통해 기존 내연기관차보다 더 빨리 충전할 수 있음을 실증적으로 보여줬는데 중국 니오가 하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교체방식을 채택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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